저자 신혜승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졸업 후 동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를 수료했다. 한때 KBS라디오 음악PD, 서울대학교 외래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여주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음악가와 음악≫, ≪새로운 스타일의 시창과 청음≫, ≪시창청음: 성공적인 셀프 스터디≫ 등이 있다.
중세 종교음악에서 현대 뮤지컬과 재즈 음악까지
알기 쉽게 풀어쓴 서양음악의 세계
서양음악의 이해를 도와주는 교양입문서 『Classics A to Z: 서양음악의 이해』 제3판 출간! “음악의 선율과 화성이 엮어내는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이를 교감하는 일은 얼마나 가슴 벅찬 기쁨인가. 그래서 어쩌면 비전공자에게 클래식 음악을 설명하는 것을 전공자끼리 이야기하는 것보다 더욱 귀하게 여기고 있는지도 모른다”고 이야기하는 저자는 종교음악, 춤음악, 오페라, 관현악곡, 실내악, 예술가곡, 독주곡, 뮤지컬과 재즈 등 장르별/시대별로 균형감 있게 구성함으로써 서양음악의 흐름을 누구나 알기 쉽게 풀어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너무 길거나 어렵지 않고 듣기에 좋은 친숙한 음악을 50곡으로 정리하여 해설 악보 및 이미지 자료와 함께 수록하였다.
이번 개정판은 빠르게 변화하는 음악계 전반의 상황에 맞춰 내용과 사진자료를 보완하고 음악적 표현과 용어를 새롭게 다듬었으며, 컬러감을 더해 시각적 효과를 높였다. 간추린 음악사 부분에서는 놓쳐서는 안 될 중요한 사건들과 인물들을 시대 순으로 꼼꼼히 배열하였고, 악기 부분에서는 음역 배치도나 연주 모습 등을 시각자료와 함께 제시함으로써 입체적인 구성과 압축적 내용과의 상호보완을 도모하고자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