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더드 재즈 하농

작곡자명 미야마에 사치히로 지음
출판사 에스알엠
분류 홈 > 악보 > Keyboard > Piano > Piano Studies
판매가 9,000원
적립금 180p
Code Number 0101307536
배송비 주문금액별 차등 (3,000원)
  • 구입하실 상품을 추가해주세요.
    총 상품 금액
    상품 가격을 선택해주세요.
    바로구매 장바구니 담기 관심상품 담기

    책소개

     

    인기 시리즈 [재즈 하농]의 본격 재즈편! 연주하면서 스탠더드 재즈의 감각을 익힐 수 있는 애드리브 안내서

    출간 후, 재즈와 팝스 연주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재즈 하농] 시리즈에 신간이 추가되었다. 이번 테마는 ‘재즈 애드리브’다. 코드음의 분산화음(코드분해)와 어베이러블 스케일을 바탕으로 연습곡을 연주하면서 프레이즈를 만드는 방법을 배운다. 이론서 없이 애드리브에 대한 감각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 이론에 약한 사람, 코드에 대응한 스케일표를 어떻게 활용하면 재즈 느낌을 낼 수 있는지 고민하는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부록음원은 참고음원과 반주를 제공한다. SRMUSIC의 유튜브 채널과 QR코드,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음원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책은 단음 프레이징 위주이므로 피아노 이외의 악기도 참고할 수 있다.

     

     

     

    목차

    Part 1 프레이즈 만들기

    기초편: 코드 톤과 스케일을 사용한 연습(악보 예1~9)

    실전편: 매일 엑서사이즈(0-1~0-3번)

    0-1번: 코드의 기본형, 제1자리바꿈형, 제2자리바꿈형, 제3자리바꿈형

    0-2번: 0-1번에서 파생된 연습

    0-3번: 스케일 연습

     

    Part 2 블루스에 유용한 프레이징

    기초편: 블루노트 스케일과 펜타토닉 스케일(악보 예1~5) 15

    실전편: 블루노트 연습(1~8번)

    1번: 마이너 펜타토닉을 사용한 연습 17

    2번: 시작하는 음을 바꾼 연습 18

    3번: 블루노트 스케일을 사용한 연습 18

    4번: 멜로딕한 감각을 익히는 연습 19

    5번: 셋잇단음을 사용한 연습 19

    6번: 메이저 펜타토닉과 블루노트를 함께 사용한 연습 20

    7번: 블루노트를 꾸밈음처럼 사용하는 방법 20

    8번: 종합연습곡: 블루스 에튀드

     

    Part 3 코드 톤 프레이징

    기초편: 코드 톤을 사용해 프레이즈를 만드는 연습(악보 예1~9) 24

    실전편: ‘Ⅱ-Ⅴ-Ⅰ’의 코드 분해(9~18번)

    9번: 메이저의 ‘Ⅱm7-Ⅴ7-Ⅰ△’ 26

    10번: 마이너의 ‘Ⅱm7 (♭5)-Ⅴ7-Ⅰm’ 28

    11번: 더욱 세밀한 ‘Ⅱm7-Ⅴ7’의 연결 30

    12번: 더욱 멜로딕한 코드 톤의 프레이즈 예 30

    13번: 이웃한 코드로의 연결 프레이즈 예 32

    14번: 텐션(9th)을 포함한 코드 분해 ‘Ⅱm7-Ⅴ7-Ⅰ△’ 34

    15번: ♭9th를 포함한 코드 분해 ‘Ⅱm7 (♭5)-Ⅴ7 (♭9)-Ⅰm’ 37

    16-1~2번: 더욱 세밀한 ‘Ⅱm7-Ⅴ7’의 연결에 9th 추가 40

    17번: 12번, 13번과 같은 코드진행에 9th를 추가한 프레이즈 예 40

    18번: 종합연습곡: 아르페지오 에튀드

     

    Part 4 어베일러블 스케일 프레이징

    기초편: 어베일러블 스케일의 감각을 익히는 연습(악보 예1~4) 45

    실전편: 어베일러블 스케일을 사용한 ‘Ⅱ-Ⅴ-Ⅰ’(19~25번)

    19번: 어베일러블 스케일을 사용한 ‘Ⅱm7-Ⅴ7-Ⅰ△’ 46

    20번: 어베일러블 스케일을 사용한 ‘Ⅱm7 (♭5)-Ⅴ7-Ⅰm’ 50

    21번: 얼터드 스케일 54

    22-1번: 리디안 ♭7th 스케일 57

    22-2번: 리디안 ♭7th 스케일 58

    23-1번: 스탠더드 코드진행에 따른 어베일러블 스케일 연습 60

    23-2번: 세밀한 코드진행 예 62

    24번: 코드 분해와 스케일 음형을 함께 사용한 연습 63

    25번: 종합연습곡: 어베일러블 스케일 에튀드

     

    Part 5 어프로치 노트와 크로매틱(스케일 밖의 음) 을 사용하는 방법

    기초편: 어프로치 노트와 크로매틱(악보 예1~7) 70

    실전편: 어프로치 노트와 크로매틱 스케일을 사용하는 방법(악보 예1~3, 26~31번)

    26번: 크로매틱 스케일을 포함한 스케일 연습 73

    27번: 코드 톤과 스케일 음으로 착지하는 연습 76

    28번: 어프로치 노트를 포함한 ‘Ⅱm7-Ⅴ7-Ⅰ△’ 80

    29-1~12번: 어프로치 노트를 포함한 ‘Ⅱm7 (♭5)-Ⅴ7-Ⅰm’ 83

    30번: 종합연습곡: 재즈 블루스 에튀드1 86

    31번: 종합연습곡: 재즈 블루스 에튀드2

     

    Part 6 왼손의 역할

    기초편: 왼손의 역할(보이싱과 리듬)(악보 예1~15) 92

    실전편: 왼손 리듬 연습(32~36번)

    32-1번: ‘Ⅱm7-Ⅴ7-Ⅰ△’를 사용한 왼손 리듬 연습 97

    32-2번: ‘Ⅱm7-Ⅴ7-Ⅰ△’를 사용한 왼손 리듬 연습 97

    32-3번: ‘Ⅱm7-Ⅴ7-Ⅰ△’를 사용한 왼손 리듬 연습 98

    32-4번: ‘Ⅱm7-Ⅴ7-Ⅰ△’를 사용한 왼손 리듬 연습 98

    33-1번: ‘Ⅱm7 (♭5)-Ⅴ7 (♭9)-Ⅰm’를 사용한 왼손 리듬 연습 99

    33-2번: ‘Ⅱm7 (♭5)-Ⅴ7 (♭9)-Ⅰm’를 사용한 왼손 리듬 연습 99

    33-3번: ‘Ⅱm7 (♭5)-Ⅴ7 (♭9)-Ⅰm’를 사용한 왼손 리듬 연습 100

    33-4번: ‘Ⅱm7 (♭5)-Ⅴ7 (♭9)-Ⅰm’를 사용한 왼손 리듬 연습 100

    34번: 블루스의 코드진행을 사용한 종합 리듬 연습 101

    35번: 번외편: 그 외의 스케일(콤비네이션 오브 디미니시 스케일&홀톤)(악보 예1~5) 104

    35-1~4번: 번외편: 그 외의 스케일(콤비네이션 오브 디미니시 스케일&홀톤)(악보 예6~7) 105

    35-5~8번: 번외편: 그 외의 스케일(콤비네이션 오브 디미니시 스케일&홀톤) 106

    36번: 종합연습곡: 순환코드에 의한 에튀드



    > 상품 상세정보
    상품 상세정보
    출판사 에스알엠 작곡자명 미야마에 사치히로 지음



    전화문의 02-2055-2531

    1:1 고객센터 협력사 1:1 악보문의 회사소개

    찾아오시는 길